• 최종편집 2025-01-20(월)
 

보건복지부, 인천광역시, 인천광역시교육청, ()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 (이하 협약기관’)2024627() 1430, 인천광역시장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구위기 대응 역량 강화 및 인천특색형 인구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체결하였다.

 

보건복지부는 2024인구위기 대응 인구교육추진지원 사업연계하여지방자치단체교육청과의 협업기반을 마련하고 지역특색형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지역협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 

인천광역시는 전국 최초로인구교육분야 인정교과서(교과서명: 인구와미래)승인( ́24.2)하고 해당 교과서를 활용한 인구교과목운영(학교 교육과정 편성 승인, ́23.11)하는 등 인구교육에 관심이 높은 지자체이다.

 

이번 업무협약은 협약기관 간 연계협력을 바탕으로 인천 특색형 인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,학교 교육과정 내 인구교육 프로그램 확대, 인천지역 인구 특성과 환경 변화를 고려한 전세대 인구교육 확산,타지역인구교육 확산을 위한 지역특색형 학교 및 지역사회 인구교육 시범 모델 수립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.

 

20240627160346.jpg

 

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은 인구교육은 결혼출산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 가치관을 형성하고, 더 나아가 저출산고령화의 현상과 원인의 이해바탕으로 개개인의 삶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인구역량을 기르는 것이다라고 말하며,

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와 함께 지역 특색형 인구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전국에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.

 

한편, 이날 업무협약 체결 행사에서 인구교과목 수업 사례를 발표한 인천계산여자고등학교 송우종 교사는 인구교육을 통해가치관 형성기인 학생들이 인구변화올바르게 이해하고, 인구와 나의 삶연계탐구함으로써 자신의 꿈과 목표기획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.

태그

전체댓글 0
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보건복지부, 지역특색형 인구교육 확산을 위해 중앙 - 지방자치단체 손 맞잡다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